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제작

동영상 광고 제작시 영상 콘텐츠 파일을 쉽게 리뷰하는 방법

 

잘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그 자체로서 바이럴이 형성되기도 비교적 용이하고 사용자의 주목도 및 몰입도도 높은 편이어서 최근에는 이러한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많이들 영상을 만드시게 되죠.

 

영상을 만들 때 한번에 완성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기획 과정부터 완성까지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를 거치면서 각 단계마다 여러 가지 작업을 거치게 되죠.

 

 

그런데 특히 '편집' 과정에서 시간을 많이 소비하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촬영 부분에서 만든 영상들을 조합하고 음성 또는 자막을 입히면서 영상 콘텐츠의 목적에 맞게 엣지있게 구성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때 제작자의 의도에 맞게 편집이 되는게 매우 중요하죠.

 

 

이때 편집 과정에서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반영해서 원하는 대로 영상이 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또는 '이렇게 수정해주세요' 라고 하는 피드백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영상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을 때 보통 어떻게 하셨나요? 아래와 같이 하시는 경우도 많았을 거 같은데요.

 

그러다 보변 결국 수정사항을 설명하는 게 번거로와지고 오해가 생기면서 작업이 여러 번 반복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이 영상을 보고 산 위에 나무가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걸 CG (Computer Graphic) 로 처리하기로 결정하죠. 그래서 편집자에게 이렇게 얘기합니다.

 

'산 위에 바위 부분에 나무가 더 많아보이도록 처리해주세요.'

 

이 말을 메일로 전달 받은 편집자는 이제 CG 작업을 추가해서 영상을 수정해야 합니다.

자 그런데 여러분이 편집자라면 어떠실까요?

저 영상의 어느 부분에다가 나무를 추가해야 하는 걸까요?

 

여긴가요?

 

 

여긴가요???

 

여기라면.... 위쪽? 아래쪽? 어디를 말하는 거죠???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하지만 윕샷(wipshot)을 이용하면 이제 이러한 어려움은 옛날이야기가 돼버립니다. 아주 쉽고 편하게, 정확하게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윕샷(wipshot)에서는 이렇게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정확히 어느 지점을 수정해 달라는 건지 피드백이 훨씬 정확해지는 걸 느끼시나요?

 

윕샷(wipshot)을 이용해서 콘텐츠 제작을 관리해보세요.

 

콘텐츠를 제작하는 내부 팀에서도, 외부 팀과의 커뮤니케이션, 또는 광고주 등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도 윕샷(wipshot)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제작할 때 느꼈던 커뮤니케이션의 불편한 부분들, 윕샷(wipshot)이 완전하게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윕샷 바로가기